한국공학한림원에서 전형 주관, 평균 7.5:1 경쟁률

소프트웨어 및 로봇분야의 지식경제부 중장기 기술개발사업의 기획-관리-성과확산 등 R&D 전주기를 상시 책임 관리․운영하는 PD(Program Director)가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공학한림원(회장 윤종용)은 지난 14일 최종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그간의 전형과정 및 결과를 점검하고 S/W 및 로봇 분야의 PD 최종합격자를 발표하였다.

최종선정위원회에서는 SW 및 로봇분야는 한 사람이 모든 분야를 깊이 알기 어려울 정도로 상당히 광범위하고 기술의 발전속도가 매우 빨라서 세부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PD를 지원할 자문그룹(Advisory Group)을 구성․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분야별 PD 선정자 명단>

분야

성명

주요 경력

S/W

박재득(48세)

  삼성전자(주) 선임연구원 ETRI 연구팀장
  (주)사이냅소프트 연구소장(現)

로봇

이상무(45세)

   대우중공업(주) 전자기술부 고등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생산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現)

한편, 이번 PD 채용은 지난 2월 PD(11개분야) 선정시 포함되지 않은 S/W, 로봇 2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5명의 신청자가 응모하여 평균 7.5 :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선정과정은 서류전형,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졌으며, 해당분야 민․관 위원이 후보자의 전문성, 관리능력, 품성 등 PD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종합평가하여 최적의 적임자를 선발하게 되었다.

특히, 지식경제부는 PD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서류 및 면접전형 업무 일체를 한국공학한림원에 위임하여 추진하였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산학연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면서, 로봇과 SW산업은 국내 산업발전단계가 유치단계로 국가 R&D정책과의 연계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정책담당자 1인을 위원으로 포함시키고, 평가기준도 자체적으로 마련하는 등 PD선정의 객관성․공정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PD는 지식경제부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전담기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근무하며, 향후 2년간 PD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