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人紙)산업, 무형의 상품으로 대변되는 보험사들의 고객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다.

대한생명은 최근 홈페이지 내 행복도서관을 오픈했다. 도서요약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어린이 애니메이션 동화, 저자특강 동영상 등 8가지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한생명은 홈페이지(www.korealife.com)를 통해 도서요약, 어린이 애니메이션동화,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복도서관’을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행복도서관은 장르 및 독자층별로 선정한 도서를 요약해놓은 분야별 추천도서와 독자별 추천도서를 비롯, 책의 주요 내용과 줄거리를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귀로 듣는 오디오북, 동화를 에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그림책 등 1.000여권의 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한생명 행복도서관은 홈페이지 주요 이용계층인 직장인 및 주부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책을 읽고 싶지만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경제, 경영, 자기계발, 리더십, 와튼스쿨 경영총서, 취미, 여행, 건강 등에 관한 330여권의 책을 원문의 5~10% 분량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어린이 독서논술교실, 어린이 애니메이션 그림책 코너도 눈에 띤다. 초등학교 학년별 추천도서에 대한 논술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330여권이나 되는 유아·어린이 동화를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볼 수 있도록 했다.

귀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도 있다.

최근 베스트셀러 20권을 오디오로 들을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에는 10여권을 파일로 내려 받아 출퇴근이나 휴가철에 이동하며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방법은 대한생명 홈페이지 로그인후 라이프타운의 ‘행복도서관’으로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