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 원조곱창’으로 유명한 와이제이F&B(舊 한빛창업프랜차이즈)가 새롭게 런칭한 ‘고향막창’에서는 오는 8월 25일 오후 4시에 사업설명회를 고향막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향막창’은 요즈음처럼 경기가 불황일 때 더욱 장사는 잘되는 창업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유는 고품질의 돼지막창(생막창, 양념막창)은 물론 돼지왕갈비, 떡갈비, 갈매기살, 미니족발, 양념 쭈꾸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들과 애주가들의단골화가 쉽다는 장점이외에도 비교적 적은 평수에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어서, 생계형 창업아이템으로 특히 부부창업으로 적합한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또한 예전 선술집이 아닌 깔끔한 인테리어로 20대와 30대 초반 고객은 물론 예전 향수를 찾는 4~50대에게 특히 크게 어필이 되고 있다. 개설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약 4천만원정도 소요된다. 현재 고향막창은 서울본점을 시작으로 인천작전점, 부천원종점, 인천인하대점, 안산본오점, 안양관양점, 일산토당점, 인천옥련점, 의정부가능점, 성남상대원점 등 약 11개 매장이 출점되어 영업을 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10명 선착순으로 참가접수를 받기 때문에 전화나 이메일로 먼저 신청을 하여야 한다. 금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매장 출점 현황과 창업안내에 대한 전반적인 브리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