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전국 20개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 공원관리 분야를 소재로 한 ‘제9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을 오는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소재로 한 자연경관분야와 동·식물을 소재로 한 생태분야 그리고 국립공원 이용모습이나 공원시설물, 국립공원 내 문화자원 등 공원관리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공모한다.

오는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동안 접수하며 개인별 출품작에 대한 수량에는 제한이 없으나 본인이 직접 촬영한 미공개 작품이어야 하고 자연을 훼손하여 촬영하였거나 인위적으로 연출한 사진, 컴퓨터 합성사진은 접수 및 심사과정에서 가려지게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슬라이드 작품만을 접수해 오던 기존 공모전과 달리 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 추세에 맞춰 생태 및 공원관리 분야에는 디지털 작품도 접수하며, 다른 공원에 비해 당선작이 적은 경주, 계룡산, 가야산, 치악산, 변산반도국립공원을 촬영한 작품에 대해서는 가산점을 부여하여 심사하게 된다.

또한, 지난 8회까지의 당선작품을 공단 홈페이지에서 참고, 기존 당선작들과 중복되거나 유사한 작품을 출품하여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당선작은 오는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大賞)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 분야별 최우수상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백만원, 기타 입상 및 입선은 공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홍보실(전화 02-3279-2844, 담당 박종철)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