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9일(금)부터 9월 3일(수)까지 6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AV/멀티미디어 전시회인 제48회 「IFA 2008」에 참가, 디자인과 혁신성이 뛰어난 첨단 제품을 대거 출품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한다.

올해로 48회째를 맞는 「IFA(Internationale Funk Ausstellung)2008」은 '05년까지 격년으로 열리다가 '06년부터 매년 개최되면서 삼성전자,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샤프 등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전시회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06년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이 개막 기조 연설을 맡으면서 유럽 시장의 주도권을 이어 간다.

올해 전시회에는 IFA 주최측이 생활가전 분야를 추가함에 따라 밀레, 보쉬 등 가전업계가 대거 참가해 IFA전시가 종합 가전(CE) 전시회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도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외부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부 공간을 획기적으로 늘린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G시리즈' 등 '토털 키친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약 3,900㎡(1,180평)의 대규모 전시 부스를 마련해, 총 115종 462개 제품을 대거 출품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오피스 솔루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소개한다.

이번 전시의 '주인공'인 크리스털 디자인 TV를 강조하기 위해 전시장 콘셉트를 '크리스털 밸리'로 잡았으며, 전시장 입구에 40,46,52인치 TV 172대를 이용해 거대한 '크리스털 기념비(Crystal Monument)'를 마련했다.

홈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크리스털 디자인 평판TV 라인업, 200Hz 풀HD LCD TV, LED(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 LCD TV,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울트라 슬림 LCD TV, 울트라 HD LCD TV 등 세계 TV 시장에서 디자인과 미래 기술을 주도하는 TV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TV 1위' 업체로서 리더십을 집중 부각한다.

와이즈링크PRO, DLNA, 콘텐츠 라이브러리, 파워 인포라이브 등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체험을 위한 場을 마련, 관람객의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한 블루투스 新기능을 채용한 홈시어터, 차세대 광기기 시장 공략을 위한 5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 제품력 우위의 제품도 선보인다.

오피스 솔루션 존에서는 모니터에도 120Hz 기술을 적용해 잔상없는 영상을 구현하는 LCD 모니터 신제품과 다양한 컬러/모노 레이저 프린터 라인업 전시를 통한 레이저 프린터 분야 리딩 업체로서 위상을 강화한다.

또한 IFA2008 전시회에서 13.3인치 제품 중에서 가장 가벼운 1.27kg 무게의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X360'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과 새로운 페블 키보드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하반기 글로벌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제품이다.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삼성전자의 하반기 글로벌 전략폰으로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PC와 같은 강력한 기능을 가진 풀터치스크린폰 'OMNIA(옴니아)'를 전시한다.

아울러 고급 디지털카메라에 버금가는 800만화소 카메라폰 'INNOV8'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라인업의 바(Bar)형 휴대폰도 공개한다.

또한 풀HD 캠코더 신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캠코더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특히 삼성전자 고유 음장기술인 DNSeTM 2.0 보다 업그레이 된 DNSeTM 3.0을 적용해 음질이 보다 강화된 프리미엄 MP3플레이어 라인업 Q시리즈의 첫 모델인 '옙 Q1(YP-Q1)'을 처음으로 선보여 글로벌 비디오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디자인 갤러리 코너에 크리스털 디자인 등 삼성 TV 디자인 파워를 과시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아르마니 삼성 TV 등 명품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한 TV 제품을 출품,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한층 높아진 삼성전자 TV 브랜드 위상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과 글로벌 친환경 마크 획득 현황을 통한 삼성전자의 친환경 정책과 TOC(Touch of Color) TV의 친환경적 소재와 특성을 소개하는 별도 코너를 연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AV)가전상인 EISA(유럽영상음향협회) 어워드를 수상한 LCD TV, PDP TV(영상기술), 홈시어터, 휴대폰 등 4개 제품제품을 별도 전시, 삼성전자 제품의 기술력, 디자인력, 혁신성 우위를 다시 한 번 입증한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 동안 전시장과 베를린 시내 주요 거점에 옥외 광고를 설치해, 글로벌 1위 삼성 TV브랜드 위상과 세계와 하나된 삼성의 모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