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제공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지식재산권보호에 대한 국민인식도를 제고하여 지식재산 부국을 선도하고자 포털사이트에서「지식재산권보호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온라인 이벤트는 △ 해외지식재산권보호제도 홍보, △ 위조상품 근절 캠페인를 주제로 08년 7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며 다음(www.daum.net) 및 네이버(www.naver.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누리꾼(네티즌)의 흥미유발을 통한 많은 참여를 위하여 1차이벤트(7. 23~8. 19)는 여름휴가, 2차이벤트(8. 20~9. 16)는 북경올림픽, 3차 이벤트(9.17 ~ 10.23)는 추석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배너 플래쉬화면 및 지식재산권보호에 관한 OX 퀴즈페이지로 구성된다. 응모자는 추첨을 통하여 총 434명에 PMP, 전자사전,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별 세부주제를 살펴보면 1차 및 2차이벤트는 해외진출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특허청의 해외지식재산권보호사업 시책(해외지재권 애로상담, 해외지재권심판 및 소송비용 지원, 해외지재권실태조사 및 정보제공, 해외지재권 연구활동)홍보이며 3차이벤트는 국내 위조상품 유통근절 필요성 및 위조상품 근절을 위한 시책(위조상품 단속활동 및 위조상품신고포상금제도) 홍보이다.

특허청 관계자는 “특허ㆍ상표 등 지식재산권이 국가대외이미지 및 국민경제 및 재산, 안전에 미치는 막대한 영향에 대한 국민 인식도를 제고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지식재산권보호의 필요성과 정부의 지식재산권 보호사업에 대해 인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