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www.hanabank.com)은 가정의 행복과 출산을 장려하는 공익상품인 ‘하나 행복출산 적금’과 희망등록 및 봉사활동 시 최대 2.9%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나 꿈나무 적금’을 8일 출시했다.

‘하나 행복출산 적금’은 인생의 행복한 순간인 임신과 출산 시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여 가정의 행복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발되어, △임신 시(가입후 임신 포함) 0.2% △자녀출산시 최고 0.3%, △3만원 이상 자동이체시 0.1%우대금리를 지급한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통장에 아이의 태명을 인자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동아사이버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임신출산 관련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 꿈나무 적금’은 장래희망 및 희망대학교를 통장에 인자하여 자녀에게 꿈을 갖도록 하고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개발되어, △장래희망 등록시 0.2%, △희망대학 등록후 희망대학 합격시 2%, △10시간 이상 봉사활동 증빙시 0.1%, △다자녀 최고 0.3%, △3만원 이상 자동이체시 0.1%, △하나 행복출산 적금 가입자금 재유치시 0.2% 등 최고 2.9%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의 개인으로 만기는 3년제 자유적립식이나 만 18세까지 3년 단위 자동 연장되며, 최저 납입금액은 1만원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동아사이버 학당의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두 상품은 모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만화 캐릭터인 ‘코코몽’이 인쇄된 어린이 전용통장인 ‘코코몽 통장’으로 발급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