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중소기업의 건실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문적인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료 자가경영진단 서비스를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영진단 서비스 프로그램인 OC2(One Click Version Ⅱ)는 회사의 경영상태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경영의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경영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기업을 구성하는 경영자, 경영기본부문, 인사・재무・생산・마케팅부문 진단과 재무제표 진단 및 각 부문별 등급평가로 금융거래, 상거래, 위험도 진단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생산성 향상, 효율성 제고, 비용절감, 수익성 증대 등의 최적의 효율을 창출하여 기업의 비젼을 제시하고 진단을 완료한 기업체는 전문 컨설턴트와 상세한 컨설팅은 물론 수시로 온라인 자문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 및 사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영진단 무료서비스 방법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jcity.net)에 접속하면 자세한 도움을 받을수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경제위기 속에서 상대적으로 신용도가 낮은 중소기업이 경영상의 결함파악 및 금융권 자금조달 신청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며 기업의 기술력, 성장성, 경영마인드 등의 평가를 통한 경기변동 대처능력 향상 및 기업발전 동기부여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