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인 ‘SWEET 2010’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2010)이 오는 17일부터 광주시와 전남도 주최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대안마련과 저탄소 녹색성장에 힘입어 12개국 160여개 업체가 520여부스 규모로 참가해 화석연료를 대체할 풍력, 태양광, 수력, 지열 등 미래에너지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미국, 독일, 호주, 일본, 캐나다, 벨기에, 러시아, 파나마, 중국 뿐만 아니라 최근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 등 27개국에서 210명이 넘는 해외 빅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수출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SWEET 2010에는 현대중공업, LG전자, 두산중공업, 포스코건설, LS전선, SK임업, 한진산업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 호주의 Austrade, Western Australia, Trade Queensland 등 주정부 차원의 대규모 호주관이 구성되며, 네덜란드 이머지아, 싱가폴의 Rheem, 호주 Charles Cookson, 중국 Suzhou Shenglong PV-Tech .㏇, Ltd. 일본 ISHII HYOKI 등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유수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장 야외에서는 태양광트래커, 태양열집열기 및 우드펠릿관이 구성돼 이를 시현함으로써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선보일 전망이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이번 ‘SWEET 2010’ 기간 중 신재생에너지 참가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치단체 에너지담당 공무원들과의 만남의 장인 ‘전국 지방자치단체 에너지 담당 공무원 워크숍’ 을 유치해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극대화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