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와 경연전람이 공동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경기도가 후원하는 ‘2010 국제부품·소재산업전(이하, IMAC)’이 사상 최대 규모의 참가 업체 모집을 완료하고 내달 8일부터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국내 220개사, 해외 60개사 등 총 280개사가 참가를 확정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IMAC은 첫해 110개사를 시작으로 매년 20% 이상 참가 업체 규모가 늘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부품소재 산업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국내 부품소재 산업의 시장의 발전상을 국내외에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IMAC을 통한 최근 3년간 상담액은 5,849억원, 참석한 해외 바이어는 2,390명으로 무역거래를 촉진시켜 ‘세계 부품소재 산업 4대 강국’ 진입의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자동차, 조선, 전기전자, IT 관련 품목 및 기계, 로봇, 섬유, 화학, 세라믹 등 부품소재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품목들이 출품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부품소재산업전 홈페이지(www.imac21.co.kr)에서 확인하면된다.

중소기업신문 최준근 기자 choijk@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