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출산을 앞둔 행복한 예비 맘들을 위해 다양한 우대이율 및 임신부를 위한 보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KB 행복맘적금’을 6월 1일부터 판매한다.

출산을 테마로 다양한 우대이율과 산모를 위한 보험서비스 등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KB 행복맘적금은 모성 특화형 자유적립식적금으로 계약기간은 6개월부터 36개월까지이며 최초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 최대 월 3백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고 연 3.30%의 기본이율과 최고 연 0.8%P의 우대이율, 가입축하이율 연 0.3%P로 구성되어 계약기간 36개월 기준 최고 연 4.4 % 까지 가능하다.

우대이율은 KB고운맘신용카드 보유고객에게 드리는 고운 맘 우대이율 연0.2%p와 출산축하우대이율 연0.10%p 그리고 태아를 포함해 자녀가 둘인 경우 0.2%p, 셋 이상인 경우 0.5%p를 드리는 다자녀 우대이율로 구성되며, 가입축하우대이율로 계약기간 1년 이상인 신규 고객은 올해 말까지(조기 종료가능) 한시적으로 연0.30%p를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출산을 테마로 다양한 우대이율과 부가서비스로 임신과 출산의 기쁨이 배가 되길 바란다” 며 “정부의 출산장려 지원정책과 함께 출산에 관한 사회적 분위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중소기업신문 최준근 기자 choijk@smedaily.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