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와 전북지방 중소기업청은 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황룡문화홀에서 대학생들의 창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2010 군산대학교 창업로드쇼’를 개최한다.

창업로드쇼는 고용여건의 악화로 청년 실업과 일자리 창출이 핵심정책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층의 창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창업붐 조성을 통해 경제활성화 및 신규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미래를 향한 자신감,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2010 군산대학교 창업로드쇼는 성공기업인 특강을 비롯해서 전북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 임종목과장의 일반인이 알기 쉬운 창업지원 시책 설명회, 창업골든벨, 창업컨설팅, 청년 CEO의 개발·생산 제품 전시회 및 창업동아리 우수 아이템 전시, 창업적성검사,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가온솔루션의 송인석 대표가 ‘YES 리더스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성공기업인 특강은 창업동기, 성장배경, 성공관련 일화, 아이디어 창출법 등 젊은 창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젊은층의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온솔루션은 MAGNET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IT생산설비의 설계기술을 접목하여 신개념의 자석응용부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모니터링 시스템 원격장치, 멀티탭 원격제어시스템 관련 특허를 다수 내고 있어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소기업신문 정호영 기자 press@smedaily.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