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신임 홍보수석(차관급)에 홍상표(53) YTN상무를, 미래전략기획관에는 유명희(56) 한국과학기술원 21세기프론티어사업단장을, 기획관리실장엔 김두우(53) 청와대 메시지 기획관을 내정했다.

홍 신임 홍보수석은 충북 출신으로 한국외대 정외과를 졸업하고, YTN 사회부장, 정치부장, 보도국장을 거쳐 경영담당 상무로 재직한 언론인 출신이다.

청와대는 홍 수석이 정무감각과 경영능력을 겸비하고, 기획력과 상황분석능력이 탁월하며, 사회 각 분야에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국민과 소통하는 홍보수석의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를 졸업한 유명희 신임 미래전략기획관은 한국생물물리학회장, 한국유전체학회장과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생명공학분야 전문가다.

청와대는 유 기획관이 분자생물, 단백질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가진 생명공학 분야 전문가이자, ‘유네스코 60년에 기여한 60명의 여성들’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세계적 명성을 가지고 있는 과학자로서 과학기술계 현장을 잘 알고, 일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 뛰어난 조정능력과 추진력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등 국가 미래를 준비하는 미래기획관에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