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충남도는 2011년도 충남지역산업진흥종합계획에 반영할 지역연고산업 신규사업을 공모한다.

지역연고산업은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연고자원을 발굴·산업화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것으로 ▲신청자격은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지역혁신역량을 보유하고 기업 지원이 가능한 주관기관과 3개 이상의 참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하고 ▲사업내용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소득증대효과가 큰 특화자원을 활용한 인력양성, 기업지원, 마케팅지원, 기술개발 등 SW지원사업으로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충남테크노파크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비는 국비 연 6억원 내외(3년간)로 지원되며, 지방비는 국비의 10~20%이상, 민자부담액은 5~10%이상의 대응투자로 이뤄진다.

특히, 2011년부터는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하고 통합적인 관점에서 각종 지원사업의 유사·중복성을 개선하여 예산의 효율성 제고하기 위하여 충남지역산업진흥종합계획에 반영되어야만 정부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www.chungnam.net) 및 충남테크노파크(www.ctp.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남도는 현재 한산모시, 인삼약초바이오, 보령머드, 자동차부품사업, 그린웰니스, 재제조산업 등이 연고산업으로 진행 중에 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