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국내 최초로 천일염 산지종합처리장을 열고 천일염 세계화에 적극 나섰다.

대상은 지난 3일 전남 신안군 도초면에서 박성칠 대상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우량 신안군수, 이인곤 전남도청 해양수산환경국 국장, 김인철 목포대 교수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안천일염 도초공장 준공식을 갖고, 신안 천일염의 본격적인 세계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선포했다.

신안천일염 도초공장은 천일염 육성 및 세계화를 위한 유통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저장, 가공, 유통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산지종합처리장이다. 염전에서 생산된 천일염을 모아 세척, 탈수, 건조 등 가공뿐만 아니라 숙성 보관 및 판매까지 할 수 있다. 총 1만 6,529㎡ 부지에 연간 1만 5천 톤의 천일염 완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산지종합처리장이 들어선 신안군 도초도는 육지에서 50km 떨어진 청정지역으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과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속해 높은 품질의 천일염 생산을 기대할 수 있다.

대상이 국내 최초로 천일염 산지종합처리장을 준공하면서 천일염의 본격적인 세계화가 가능케 됐다. 지난해부터 대상은 천일염 산지종합처리장 준공을 위해 전라남도, 신안군 등 지자체와 목포대학교, 현지 생산자 등과 협약을 체결하며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준공식에서 박성칠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 천일염 시장을 선도하고, 국제 품질인증 등을 통해 프랑스의 게랑드 소금을 능가하는 경쟁력을 확보하여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2014년부터는 천일염만으로 연매출 2천억을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