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제품 디자인 전문회사인 디자이넘스코리아(www.designumskorea.com)의 엄윤수 대표는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사무직, 수험생, 학생, 운전자들의 허리를 보호해줄 기능성 쿠션인 “보급형 미요쿠션”을 출시했다.

의자에 앉을 때 최적의 각도인 110도를 유지해 허리와 척추의 압력을 최소화 시키며, 양측 갈비뼈 하단부위를 잡아줌으로써 바른자세를 유도하는 기능이며, 모든의자에 부착시킬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고급형 미요쿠션을 보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기능으로 개량된 제품으로, 일반적인 등받이(허리)쿠션과는 달리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바른자세유도 기능으로 장시간 앉아있어도 자세의 흐트러짐을 방지해주며, 특히 딱딱한 학교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있는 제품이다.

최근들어 직장인 및 학생들의 허리관련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에 부합하여 1년여 간의 개발과정을 거쳤으며, 통풍이 잘되는 에어메쉬원단을 사용한 사무용의자, 학교의자, 차량용시트에 모두 장착 가능한 보급형 제품으로 7월25일 출시하였다.

엄윤수 대표는 "허리관련 통증을 호소하는 상당수의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면서 “무한한 수요잠재력이 있는 일본 등 해외시장개척과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술력과 디자인, 기능성이 결합된 제품의 우수성으로 올해 10월 국제문구박람회에 출품을 시작으로 각종 국제박람회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