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KT가 1인창조기업 및 소호기업의 창업 지원을 위해 스마트비즈센터를 오픈했다.

이번에 스마트비즈센터를 구축한 것은 KT와 중소기업청이 지난 6월 체결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지원협약’에 따른 것이다. 센터에는 화상회의시스템과 유무선 초고속인프라가 완비되어 있다.

센터 입주기업은 IT 인프라와 함께 사무공간, 가구, 사무기기, 비서 등을 종합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스마트비즈센터는 성남시 KT 모란지사 내에 위치해 있다. 180 평 규모로 1인실 ~4인실까지 33개의 사무실과 휴게실, 회의실, 화상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센터에는 첨단 IT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비즈앤카페 도 마련되어 있다.

KT와 중소기업청은 이번에 구축한 공간을 모바일앱 특화 비즈니스센터로 지정해 중소기업청에서 추천한 모바일 앱개발 분야 1인창조기업에게는 일정공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청에 등록된 1인 창조기업은 입주하지 않았더라도 센터 내 회의실 및 공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향후 성남 스마트 비즈센터 시범사업결과를 반영해 스마트비즈니스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http://smartbiz.hosting.paran.com)를 참고하면 된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