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2010충청북도로봇경진대회’가 내달 30일 청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혁신기술의 집합체 로봇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전국 초.중.고교생, 대학부 및 일반부를 위한 총 7개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간 지역 대회로 개최되던 기존의 틀을 벗어나 전국대회로 발전하고자 모든 종목의 참가지역 제한을 폐지하였고, 전국 대학부 창작로봇 경진 종목에 상금을 수여키로 결정했다.

대학부 창작로봇 종목은, 전국 대학생의 창의적 로봇 연구개발 능력을 평가하는 동시에 선의의 경쟁 및 정보공유를 통해 상호 발전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된다.

대학생 1인 이상 최대 4인까지 팀 또는 동아리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고, 대상, 금상, 은상 입상자에게 총 상금 1천만원이 수여된다.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종목으로,로봇글라이더, 로봇미로찾기, 바이오관절로봇, 창작지능로봇, 창의낙하로봇 등 총 5종목으로 진행되며, 일반부를 위한 로봇격투기 종목도 진행될 예정이다.

‘2010 충청북도 로봇경진대회’는 오는 10월 8일까지 홈페이지(www.cbrobot.net)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