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을 통해 멋진 직업의 꿈을 실현하세요”

▲ 지난 11일 동원미용학원 주말반에서 중국동포 기술연수생들이 미용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실습하고 있다.

50년 전통으로 유명한 동원미용학원(www.dongwonbeauty.co.kr)이 오는 10월 2일 개강을 앞두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국동포(C-3)들을 위한 미용기능사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해 새로운 학습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중국동포기술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동원미용학원은 중국동포들의 미용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감이 대단하다.

중국동포들을 위해 재료비, 교육비 등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다른 경쟁 학원에서 모방 할 수 없는 효율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중국동포 기술연수생들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강사의 코칭으로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여 공부하는 습관까지 기르도록 할 계획이다.

동원미용학원 정재원 원장은 “미용은 오너로써 창업이 가능하고 고소득을 보장 할수있다” 고 밝히고 “어려움이 많은 중국동포들이 우리와 같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꿈을 꾸고 꿈을 주는 이런 만남으로 미용에 관한한 많은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정재원 원장으로부터 학원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기술연수학원으로 지정 받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동원미용학원은 지난 1960년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 내실 있는 교육과 학원운영을 통해 교육에 대한 신뢰와 명성을 쌓아 왔으며, 이를 토대로 독자적인 교육과정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실력을 겸비한 강사진을 구성하여 70%~80%의 높은 국가 기능사 자격증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재외동포기술연수 지정학원으로서 중국동포들의 꿈을 이루는데 매우 적합한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 학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동원미용학원에서는 미용에 관련된 교육을 통하여 헤어 자격증은 물론 피부 미용사,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미용인으로써 원하는 각종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특히 자격증 취득 후 창업이 가능하며 창업 시 고소득이 보장됩니다.

■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하여 주세요.

중국동포들을 위해 재료비 등 교육비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다른 경쟁 학원에서 모방 할 수 없는 효율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 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국동포 기술연수생들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강사의 코칭으로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여 공부하는 습관까지 기르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학원의 전문 강사진이 오랜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로 자격증취득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며 알찬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 기간을 줄여줍니다.

■ 취업지원을 위한 연계 프로그램과 취업 후 어떤 대우를 받을 수 있는지 소개하여 주세요?

미용기능사인 헤어자격 취득 후에는 실무반, 연구반으로 현장업무에 준한 기본 교육을 토대로 하여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익혀 연수생이 원하는 곳으로 100%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취업 후 기술력 향상과 함께 고소득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꿈꾸는 중국동포를 위하여 창업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일부 연수생 중 언어소통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대책은 무엇입니까?

현재 본 학원에서 수강하는 중국동포들 중 지금까지는 언어 소통 문제로 어려움은 없었지만 이들 중 언어가 다소 부족한 부분은 수강생들을 소단위로 묶어 소그룹 단위로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모두의 목표를 함께 이루어 가는 방향으로 수업이 진행 됩니다.

■ 중국동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은?

우리학원은 가족과 같이 또는 따로 어려움이 많은 중국 동포들을 위해 우리와 같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꿈을 꾸고 꿈을 주는 이런 만남으로 미용에 관한한 많은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체류연장이 목적이라 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미용을 통한 멋진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기능사 자격증 취득으로 한층 더 삶의 질을 높여가기 바랍니다.

기술연수를 원하는 중국동포는 동원미용학원(www.dongwonbeauty.co.kr) 상담실 02-962-3491번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재원 원장 약력】

▲창덕여고 졸업
▲미용사 면허취득
▲일본 야마노 미용전문학교 수료
▲현대미용학원 설립, 동원미용학원인수(명칭변경)설립
▲서울시교육감 사회교육 유공표창
▲문교부장관 표창
▲서울시 무직 및 생활보호대상자 교육실시
▲농어촌진흥공사 지정 농어민자녀 위탁교육실시
▲노동부 1년제 필기 면제과정 교육실시
▲일반계 고교3학년 위탁반 교육실시

김대의 기자 dykimi@empal.com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