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애플과의 협력을 두고 여론의 눈치를 보던 LG전자가 결국 의사 결정을 잠정 중단했다.

8일 모바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가전 매장인 베스트샵에서 애플 제품을 판매하는 계획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을 최근 잠정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애플이 LG전자와 손잡고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려는 계획이 알려지며 국내 모바일 업계에 파장을 불러왔다.

LG전자는 애플과 협력으로 모바일 사업 철수의 공백을 메우려던 중소 유통업자와 여론의 반발에 당혹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앞서 열린 대책 회의에서는 정부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정책 기조를 강조하는 와중에 대기업 유통점이 코로나19로 형편이 어려운 영세 유통점의 생존을 위협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 검토된 것으로 전해졌다.

베스트샵도 애플 판매를 위한 직원 교육을 보류하는 등 애플 판매가 기존 인력과 유통망을 활용하는 효과를 내는 대신 오히려 역풍을 부를까 우려하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LG전자와 애플의 협력에 대해 이번 일이 국내 시장의 주도권 약화로 이어질까 우려하고 있다.

LG전자가 가진 400여개 유통망에다 가전제품과 모바일 제품의 시너지가 발생할 경우 파급력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모바일 제품 외에도 가전제품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에 관해 "시장 상황을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