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충남도는 양질의 우수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권역별로 3차례 ‘우수 공공구매제품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그 첫 설명회가 4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도와 보령시 등 7개 시군의 구매・계약・사업발주 담당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신가동보(주)(가동보), ▲자연과 환경(호안블록), ▲한일에코산업(주)(다공성 식생블록), ▲비엔케이(주)(공조시설), ▲(주)폴리텍(합성수지관), ▲(주)고려비엔피(동물용 의약품), ▲(주)에너지코리아(LED신호등), ▲지앤씨테크(주)(태양광 관련제품), ▲(주)유비정보기술(태양광 LED도로표지병) 등 9개 업체가 참가해 제품의 특성과 우수성을 설명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구매・계약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공공구매제도 교육과 공공기관과 참가기업간 1:1 구매상담까지 함께 진행되어 참가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제품홍보 등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는 오는 7일 홍성문화원과 12일 천안시청 두 곳에서 모두 19개 업체가 참여하는 ‘우수 공공구매제품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오늘 행사가 좋은 제품소개 뿐아니라 많은 공공구매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판로를 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도내 우수제품이 안정적으로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품설명회와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