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18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 여러분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KBS1라디오와 교통방송,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제50차 라디오·인터넷연설에서 “우리 사회는 온라인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의견을 나누고 있다. 온라인 문화가 자유로우면서도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저는 몇 차례 온라인으로 많은 분과의 실시간 만남을 통해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며 “제가 독수리 타법이라 빠르게 답을 드리지 못하는 데도 이해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주요 생필품에 대해서는 가격변동에 따라 신속하게 수급을 조절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일부 중간상인들의 독과점이나 담합으로 산지 농민은 고생해서 싼 값에 팔고, 소비자들은 비싼 값에 사먹어야 하는 경우도 많다”면서 “앞으로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이러한 불공정 사례가 없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년실업 문제와 관련해 “평소 일자리가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해 왔다. 일자리 만들기를 모든 국정의 중심에 두어 왔다”며 “일자리 희망 5대 과제를 통해 2020년까지 고용률 70%를 달성하고, 2년안에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7만여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비판은 정책을 더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정책 현안에 대해 보다 많은 의견을 듣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과연 이것이 공정한가?’ 자문하면서, 신중하게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