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명박 대통령은 27일 “전반적으로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모든 분야가 바뀌고 있고, 직장시설도 그런 차원에서 변화가 필요하다”며 “산업단지도 달라진 생활수준에 맞게 생산 및 문화시설을 바꿔야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제74차 국민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QWL(Quality of Working Life) 밸리 조성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경제적, 문화적 효율성 등을 고려할 때 산업단지를 새로 짓는 것만이 바람직한 것은 아닌 만큼 기존의 산업단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며 “단지의 특성을 고려해 최선의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중소기업에서 일하면 하나에서 열까지 다 배울 수 있고, 일한 만큼 성과를 낼 수 있어 성공의 확률도 높다”며 “중소기업 출신들을 만나면 ‘중소기업 들어가 회사를 키우고 하는 과정에서 일을 많이 배운다’고 하는데, 오늘 회의에 참석한 젊은이들이 이미 그런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젊은 사람들이 1인 1기를 갖추고 중소기업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정부가 뒷받침을 잘 해줘야한다”고 당부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