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센텀하이브 석경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송도센텀하이브 석경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최근 쾌적한 삶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아파트 시장은 물론 오피스 등 업무시설까지도 조망권을 비롯한 인프라와 환경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특히 강이나 호수, 바다 인근에 조성되는 업무시설의 경우 입지적 한계로 공급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희소가치가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6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조망권을 갖춘 업무단지에 대한 인기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실제 지난 2019년 6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공급된 ‘현대프리미어캠퍼스’는 왕숙천 파라노마 조망과 각종 공원이 인접한 입지로 주목을 받으며 계약 시작 3개월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경기도 과 천시에서 분양된 ‘디테크타워 과천’ 역시 갈현천과 연계된 테라스가 설계돼 수변 조망을 누릴 수 있는데다 자연형 공원 배치로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된다는 장점덕분에 단기간 100% 계약이 완료됐다. 

이러한 가운데, 바다·호수·공원·도시를 모두 조망할 수 있고 오피스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를 갖춘 역대급 오피스인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의 분양소식이 전해졌다.

송도센텀하이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들어서며, 단지 규모 연면적 약 23만3953㎡로 송도국제도시 역대 최대 스케일로 구성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2개 동 규모다.

단지 구성은 더샵 송도센텀하이브 오피스텔 387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 1620실,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192실로 조성된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는 희소가치 높은 바다, 호수, 공원, 도시를 조망할 수 있는 쿼드러플 뷰를 갖췄다.

인천 서해바다를 비롯해 워터프론트호수가 가까워서 수변 조망이 가능하다. 시티뷰와 연면적 약 37만㎡ 규모에 달하는 송도 센트럴파크도 조망할 수 있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는 10평 미만부터 30평 이상까지 섹션오피스로 마련돼 1인창조기업은 물론 중대형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프오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침실, 샤워실 등 기업의 스타일에 따라 입주 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송토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의 장점이다. 3층에는 라이프오피스 입주자만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운동 공간과 북카페가 있어 입주자는 편안한 휴식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산소발생기와 공기정화기가 설치된 O2라운지와 이 밖에도 택배보관실, 코인세탁실과 공유주방, 파티룸 등으로 사용가능한 멀티룸 등의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입지 여건도 탁월하다. 송도센텀하이브는 업무, 주거, 상업이 어우러져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송도 국제업무단지에서도 가장 중심에 들어선다. 송도 국제업무단지는 포스코건설 사옥, 연수세무서, IBS타워, G타워 등의 업무시설은 물론 학교와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이 집적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지역이다.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한 도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와 77번 국도를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GTX-B노선 예정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구간(예정)도 가깝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NC큐브, 코스트코, 롯데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CGV, 송도아트센터, 송도컨벤시아 등 쇼핑몰과 문화시설도 가깝다. 

국제기구, 대기업 수요가 밀집된 지역이다. 셀트리온은 송도 국제업무단지에 총 5000억 원을 투자해 제3공장과 연구센터를 증설할 계획이다. 연구센터는 2022년, 제3공장은 2023년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 개발 이후 제3공장 3000여 명, 연구센터 2000여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여기에 오는 2023년부터 판교에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와연구소가 송도로 이전할 계획으로 송도는 명실상부한 바이오산업 허브가 될 전망이다"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