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7개 동,전용면적 74~124㎡…총 798세대

더샵 진주피에르테 전면투시도
더샵 진주피에르테 전면투시도

포스코건설이 처음으로 경남 진주에서 공급하는 더샵 진주피에르테가 주목을 받고 있다. 

7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이번 단지는 진주시 초전동 산1-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향후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며,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한편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진주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다. 학군으로는 진주의 명문학군인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도 건립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넒은 동간 거리 확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전 세대를 4Bay, 4.5Bay, 5Bay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했다.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차별화 요소로 고급 하이엔드 아파트에 적용되는 특화 창호설계인 GHR 타입의 창호를 도입한다. 이는 가로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주는 설계다.

여기에 단지는 장재공원과 연계한 공원형 단지를 조성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전타석 GDR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을 마련한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대신로 일원에 위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는 각종 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한국표준협회 '품질만족지수(KS-QEI)'에서는 11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또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조사에서도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미국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 공동으로 발표하는 ‘브랜드고객충성도’ 조사에서는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더샵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