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총장, G20 의장국 한국 적극 역할 높은 평가

【중소기업신문】이명박 대통령은 10일 오전 서울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면담했다.

이 대통령은 G20 개발행동계획이 유엔의 새천년개발목표(MDG) 달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 G20 정상회의시 개발의제 논의에서 반기문 사무총장이 주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반기문 사무총장은 개발의제를 포함한 주요 의제에서 G20 의장국인 한국이 이번 정상회의에서 성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유엔과 G20이 상호 보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명박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면담, 악수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새천년개발목표(MDG), 기후변화, 유엔평화유지활동 등 주요 국제현안 해결을 위한 유엔과 사무총장의 노력을 평가하고, 우리 정부가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국제사회에 대한 기여를 확대하고 유엔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반 사무총장은 한국이 높아진 위상을 바탕으로 G20과 유엔 등 국제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주요 국제 현안 관련 한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