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석경투시도. 사진/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석경투시도. 사진/

송도국제도시서 7공구 핵심 입지에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이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수도권 내 대형 교통호재로 손꼽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송도를 지날 예정이다. GTX 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시작해 여의도, 용산 등 서울 주요 도심을 지나 경기 마석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또한 오는 2026년 한국형 생명공학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인 K-바이오 랩허브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송도에 건립된다.

K-바이오 랩허브는 바이오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은 물론 실험, 연구, 임상,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국비 약 2500억원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다.

모더나를 배출한 미국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K-바이오 랩허브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등 송도에 입주한 다수의 바이오 기업 및 연세사이언스파크(2030년 예정)와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특히 7공구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조성 중인 연세사이언스파크에는 세브란스병원(2026년 예정)도 함께 들어서는 만큼, 향후 송도가 산학연병 첨단 클러스터를 갖춘 국내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난 2019년 워터프론트 사업이 착공에 들어가 가시화되고 있다. 이 사업은 송도의 호수와 수로를 ‘ㅁ’자로 연결하는 것으로 총 21km의 물길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워터프론트를 통해 재난을 예방할 목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 아메리칸타운 내 마지막 단지로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의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다. 

기 분양 완료한 공동주택 498가구와 이번에 공급 예정인 오피스텔 661실, 판매시설 147실의 복합주거단지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7㎡, 42㎡, 64㎡, 82㎡이다.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