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내달 6일부터 정당계약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대구시 중구 동성로 일대에 선보이는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이 청약일정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이날부터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해당 지역, 17일 1순위 기타 지역,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4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한 뒤,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 중구 동성로 3길 84 일원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392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262세대 ▲84㎡B 13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주변에는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교 등이 있다.

또 단지 인근에는 2.28기념중앙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환경이 자리하고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문화체험시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학교 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완성 높은 설계도 돋보인다. 49층의 초고층 높이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다. 평면설계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와 2면 개방형 구조를 도입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세대 내부는 현관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단지는 조경시설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민다. 조경시설로는 단지 중앙부에 자리하는 녹음 광장인 ‘오크플라자’를 중심으로 수변시설이 구성되는 ‘캐스케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정원인 ‘데크가든’, 사계절 꽃과 향기를 만끽하는 초화원 가든인 ‘그래스가든’ 등을 조성했다.

커뮤니티시설은 크게 스포츠 존, 에듀 존, 퍼블릭존으로 구분하고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필라테스, 탁구장,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마련했다.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AI에 지능지수(IQ)와 감성지수(EQ)를 융합한 기술로, 더샵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카카오톡, 통신사, 삼성전자 등과 연동해 편리, 안전, 건강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단지의 상세 정보와 분양 일정 등을 비롯해 VR로 구현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