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너스 117 광역실사 이미지
아너스 117 광역실사 이미지.

송도국제도시가 K-바이오 랩허브 조성과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송도 이전 등으로 바이오 산업의 중심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주목으로 부동산 시장의 활기가 띄며 부동산 시작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26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 입주해 있는 송도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오는 2024년까지 본사 및 연구소를 이전할 예정이다.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전을 완료하면 송도는 국내 바이오 기업 빅3가 모두 모이게 된다.

아울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조7400억원을 들여 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제4공장을 설립에 이어 추가 증설을 하기로 했다. 여기에 셀트리온 또한 제3공장 및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 건립을 본격화하고 있어 송도의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힘을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7월 송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국비 2500억원을 들여 추진하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 후보지로 선정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K-바이오 랩허브는 바이오 기업 ‘모더나’ 배출로 유명한 미국 보스턴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것이다. 송도에 백신 연구개발 제조시설과 바이오 연구소 등이 대거 진출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송도 내에서도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입지에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고급 단독주택 필지 HONORS 117(아너스 117)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아너스 117’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단독주택용지 총 179필지 중 178필지 규모로 들어선다. 이스트빌리지 92필지, 웨스트빌리지 87필지(필지당 전용459~689.8m2)로 구성된다.

대지면적 17만5000여㎡ 중 빌라부지는 9만7000여㎡에 달한다. 골프클럽 페어웨이와는 별도로 입주민전용 프라이빗파크는 약 3만7000여㎡로 조성된다.

아너스 117은 수도권에서 몇 안되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입지에 들어서는 골프클럽 내 단독주택 필지라 주목도가 높다. 

먼저 필지가 조성되는 입지는 인근에 풍부한 교통망이 조성돼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아너스 117에서는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한시간 여 만에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이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예정이라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예송중이 자리하고 있다. 각종 인프라를 통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아너스 117에서는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향후 신세계몰과 이랜드몰 등 각종 쇼핑 편의시설이 더 들어설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다. 특히 오는 2025년 개장을 목표로 ‘롯데몰 송도’가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했다. 이 쇼핑시설은 총 연면적 14만8000㎡ 규모로 조성된다. 쇼핑시설과 함께 지상 21층, 200여 객실 규모의 도심 속 휴양 럭셔리 리조트도 들어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아너스 117은 골프장 내 조성되는 필지인 만큼 다채로운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는 77만㎡ 페어웨이 뷰를 비롯해 낙조가 아름다운 석양과 골프장 내 호수, 도시의 야경 등 다양한 뷰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아너스 117 홍보관은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