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 조감도. 사진/제일건설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 조감도. 사진/제일건설

제일건설은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 24일 오픈하고 분양 중에 있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60블록에 지하 4층~지상 20층, 4개 동, 총30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101㎡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타운으로 자연환경을 보존해 개발하는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8%를 차지하고,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중앙부에 위치한 왕배산3호공원(예정) 중심으로 다양한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다.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지구 내 조성되는 단지는 최고 층수가 20층으로 제한돼 쾌적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는 이러한 신주거문화타운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실제 단지는 바로 옆에 초등학교 부지가 자리한다. 

도보권에는 중학교, 고등학교, 유치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원스톱 학세권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왕배산3호공원, 신리천, 근린공원(예정) 등 다양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다.지구 내 계획된 상업용지도 가깝다. 

교통환경도 좋다. GTX-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1호선 2개역이 예정돼 있다.

또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하다.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는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조망권을 높였다. 또 넓은 동간 거리로 단지를 설계했다. 

조경설계와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실제 단지는 수변시설이 포함된 패밀리가든, 어린이 놀이터, 시니어가든, 잔디마당, 안마당, 육생비오톱 등의 조경설계 적용한다.

실내놀이터,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홈스쿨링,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조성된다.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12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7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하고,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한편, 단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