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투시도.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투시도.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지금지구에 수도권 동북부 최초로 행정∙법조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어 상업시설 투자를 앞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행정∙법조타운은 시청을 비롯해 도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행정 및 사법기관이 모여 있는 곳을 말한다.

이렇게 하나의 큰 타운이 조성되면 해당 기관 종사자는 물론 변호사, 세무사 등 관계자들까지 인근에 둥지를 틀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배후수요와 풍부한 유동인구가 특징이다. 

대표적인 곳이 서울 문정동 법조타운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논밭이 즐비했던 이곳이 서울동부지방검찰청과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구치소, 서울지방경찰청 제3기동단 등이 속속 들어서면서 법조타운으로 탈바꿈됐다. 현재 하루 10만여명의 상주인구와 법원이나 검찰청을 찾는 유동인구가 상당하며, 이를 배후로 둔 상업시설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지난 2013년 서울동부지방법원과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바로 옆에 들어선 상업시설 ‘H스트리트파크’는 6개월만에 100% 계약에 성공한 바 있으며, 입주를 3~4개월 남겨놓고 1층에만 커피숍이 13개나 임대차 계약이 맺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문정동 법조타운 내 분양한 ‘문정역 테라타워’ 상업시설 역시 분양 시작 한 달 만에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 내 행정∙법조타운이 조성되면 탄탄한 배후수요와 풍부한 유동인구로 상권 활성화에 유리한 것은 물론, 상업시설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임차인 확보도 수월한 편이다” 며 “남양주시와 구리시에서 조성된 택지지구 중 다산 지금지구가 유일하게 행정∙법조타운을 조성하고 있는 만큼 이곳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다산동 6245(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2블록)에 공급되는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가 분양 소식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64,948㎡ 규모의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지식산업센터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73실 규모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일반 상업시설과는 달리 665실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종사자 고정수요를 품고 있는 데다, 인근 약 6,000여세대 주거단지의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수도권 동북부 최초로 들어설 예정인 행정∙법조타운의 유동인구까지 더해지면 약 2만여명의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업지가 들어설 지금지구 내에는 행정∙법조타운이 한창 조성 중에 있다.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시법원), 남양주교육지원청 등이 이미 조성돼 있으며, 추가적으로 의정부지방검찰청(남양주지청),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지원) 등도 공사가 한창으로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공공기관 종사자와 방문객 등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우수한 도로 교통망도 갖췄다. 사업지 앞에 위치한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잠실, 강남 등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가깝다.

또한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왕숙2지구에 새로 생기는 경의중앙선 신설역(예정)까지 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해 왕숙신도시 개발 수혜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며, 현재 남양주에는 9호선 연장선뿐만 아니라 GTX-B노선, 8호선 연장선, 4호선 연장선 등 다양한 교통호재들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공세권 입지도 돋보인다. 사업지 바로 옆에 축구장 6개 규모의 초대형 공원인 고인돌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상업시설 내 산책로가 고인돌공원과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내 종사자 수요를 비롯해 쾌적한 녹지공간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려는 공원 방문객까지 유동인구로 흡수할 수 있어 평일에 이어 주말까지 사람들로 붐비는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집객력도 우수하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다산신도시 중심을 관통하는 중심상업지구 메인대로변 입지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 모두 뛰어나다는 점이 특징이기 때문에 상권 활성화에도 유리하다.

한편,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