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그룹 편입 이후 첫 신제품 10톤급 불도저 출시
북미 100대 사전 계약…“판매처 다변화로 선두 도약”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북미딜러 미팅에서 첫 선을 보인 10톤급 불도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북미딜러 미팅에서 첫 선을 보인 10톤급 불도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중공업그룹 편입 이후 첫 신제품으로 불도저를 출시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에서 약 120개 딜러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딜러 미팅에서 10톤급 불도저를 처음 공개하고 100대가 넘는 물량에 대한 사전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선보인 10톤급 불도저는 동종사 대비 약 16% 높은 엔진 출력을 갖고 있다. 후방을 확인할 수 있는 리어뷰 카메라 탑재로 전후방 작업때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3D 기반 토공판 자동제어 시스템을 갖춰 경사면에 따라 토공판이 자동으로 제어됨에 따라 불도저 핵심 기능인 평탄 작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또 중복 작업을 감소시켜 작업시간 단축에 따른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연비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내년부터 군산공장에서 불도저 계약 물량에 대한 생산에 들어가 3분기 중 딜러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북미 지역뿐 아니라 전 세계 대형 딜러들에게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성장성이 높은 불도저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영국의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기관인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불도저는 지난해 전세계에서 2만2847대가 팔렸다. 이중 북미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의 36%인 8275대가 판매됐다. 불도저 판매량은 매년 증가해 2025년에는 지난해 대비 21% 성장한 2만7728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불도저 출시로 굴착기, 휠로더 등 제품 라인업 다변화를 통한 북미시장내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이에 따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