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약 390억원을 투입해 2023년까지 택배사업 전반의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이를 위해 CJ올리브네트웍스, SK㈜ C&C와 함께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CJ대한통운은 2023년까지 집화, 배송, 배차 등 택배와 관련된 전산 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부터 기업고객, 콜센터, 모바일 앱 등을 지원하는 'IT 서비스채널'까지 택배 과정과 관련된 모든 IT 서비스를 전면 교체한다.

효율적인 택배 운영을 위해 필요한 물동량 증감 추이와 서브·허브터미널 작업 현황, 배차 네트워크 등 택배 운영에 필요한 지표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산출할 수 있는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시스템도 새로 도입한다.

이런 맞춤형 정보와 분석 자료를 기업고객에 간편하게 제공하고 현장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 환경도 구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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