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 상가투시도.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으며 공급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이 되야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역세권 입지가 꼽힌다.

역세권에 위치한 부동산의 경우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해 임대수요가 꾸준해 불황기에도 가격하락이나 공실의 위험이 적다. 또한 역세권을 중심으로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 집객력이 높은 시설들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아 상권 활성화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역세권인 부산 BIFF거리 일대에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가 상업시설 분양이 진행돼 눈길을 끊다. 부동산 디벨로퍼 라온홀딩스가 선보이고 계담종합건설이 시공한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는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 85번지 일대에 전용면적 25~45㎡지상 4층~지상20층총 368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3층에는 근린시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부산 남포동 BIFF 거리는 부산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관광지 입지의 면모를 두루 갖춰 풍부한 고정 및 배후 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일대는 지난 1996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한 바 있으며, 핸드프린팅이 있는 '스타의 거리'로 조성됐다.

내년 개장 예정인 대규모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은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인 롯데월드, 스카이라인 루지, 쇼핑몰, 호텔, 스포츠파크 등이 들어선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를 방문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유리한 입지에 있다.

상업시설 내부에도 다양한 MD 구성을 갖춰 다양한 연령의 배후수요를 적극적으로유입할 예정이다. 1층은 접근성을 극대화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외부수요를 끌어들이기 좋다. 2층과 3층에도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유치를 추진해 차별화를 뒀다.

단지 외관은 영화를 테마로 한 BIFF거리 분위기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헐리우드 스타일을 적용했다. LA헐리우드의 건축양식을 오마주한 외관디자인과 셀럽들이 머무는 다양한 컨셉을 구현할 예정이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 상업시설은 일부 미계약분에 대해 계약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