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아파트를 노린 경쟁률과 가치 상승세가 뜨겁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대전에서 분양한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는 1순위 151가구 청약 모집에 7060명이 신청해 평균 46.75 대 1의 경쟁률로 올해 대전 지역 최고치를 기록했다.

역세권 아파트의 몸값 오름세도 뚜렷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대구시 달서구 소재 '대우 월드마크 웨스트엔드' 전용 202.27㎡ 타입은 지난해 12월 12억9000만원에 거래되던 것이 올해 9월에 3억2000만원 오른 16억1000만원으로 올랐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이 가까운 것이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1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의 역세권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 2차분 조합원 모집이 시작됐다.

월배역 그랜드원 조감도.
월배역 그랜드원 조감도.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월배역 그랜드원'은, 지하 3층 ~ 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ㆍ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극대화된 교통 편이가 특징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중앙로역ㆍ대구역ㆍ동대구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2호선 및 3호선과의 연계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이밖에 앞산순환로ㆍ월배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남대구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원스톱' 라이프 실현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ㆍCGV와 월배시장ㆍ이마트ㆍ홈플러스 등 생활편이시설이 지척이다. '공세권' 입지도 충실해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했고 대천동 선사유적지ㆍ월광수변공원 등도 근방이다. 진천동행정복지센터 및 나사렛종합병원도 인근에 있다. 

멀티 학세권 입지도 가치를 배가시키는 요소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ㆍ진월초 ㆍ월서중ㆍ월배중ㆍ대서중ㆍ대건고ㆍ영남고ㆍ상원고ㆍ달서공고ㆍ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입주민 자녀의 학업성취에 유리하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352-5번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