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입지가 꾸준히 인기를 끄는 가운데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신규 노선이 예정된 지역들의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GTX 신규 노선의 수혜를 누리게 된 경기 안양시는 집값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기 안양시 '평촌더샵센트럴시티' 전용 84㎡는 지난 6월 13억5000만원에 거래됐으며 이후 GTX-C 노선 수혜에 대한 기대감으로 8월에는 약 2억원 비싼 15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분양 시장에서 GTX 개통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GTX 교통호재 지역들에 신규 단지들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원역 서영 더엘 투시도
수원역 서영 더엘 투시도

서영개발·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C-4-4BL에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역 서영 더엘(THE L)'을 공급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1층, 전용 46~63㎡ 200실 규모로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은 현재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분당선, 한국고속철도(KTX)가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서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향후 GTX-C 노선을 비롯해 수원발 KTX, 트램선 등 신규 광역 노선이 확충될 예정이며 신분당선 개통이 예정된 화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영동고속도로와 평택파주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한편 금호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고색2지구에서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84㎡ 총 806실로 구성되며 수인분당선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원역도 가까워 GTX-C 노선 개통의 수혜가 기대된다.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역 헤리움 센트럴'이 분양 예정이다. 동탄역 헤리움 센트럴은 문화디자인밸리 내 동탄 일반상업용지(9-4블록, 9-5블록, 15-1블록) 3개 블록으로, 지하 4층∼지상 10층 3개동 전용면적 59~72㎡ 총 450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동탄역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동탄역은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