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가 정운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지식경제부 최경환 장관, 공정거래위원회 정호열 위원장, 중소기업청 김동선 청장,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정병철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여의도 파이낸셜뉴스 빌딩에서 출범식을 갖고 정식으로 출범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여러 업계 대표단체, 기관 등의 광범위한 의견 수렴과 협의를 통해 추대된 위원장 1인과 업종별로 대표적인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CEO 각 9인, 공익을 대표하는 학계・연구계 전문가 6인 등 총 25인으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기존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을 확대 개편하여 동반성장위원회의 실무를 뒷받침하는 사무국의 역할을 맡기기로 했다.

이날 출범한 동반성장위원회는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현황 및 실태조사 결과를 보고 받는 한편, 향후 위원회 활동의 기본원칙이 될 동반성장위원회 운영방안을 심의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의지를 담은 동반성장 이행헌장(안)을 채택했다.

동반성장위원회에는 동반성장지수, 중소기업 적합 업종 및 품목 등 2개 실무 위원회와 주요 업종별 위원회가 설치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별 동반성장 이행실적의 지표가 될 동반성장지수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아 지수에 기업의 동반성장 노력이 제대로 평가될 수 있는 방안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제1차 회의에 이어 위원장 및 위원과 지식경제부 장관, 공정거래위원장, 중소기업청장,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 등이 참석하여 위원회 출범 현판식을 개최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