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쿠전자
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가 '홈쿡' 열풍을 타고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트윈프레셔 전체 라인의 올해 11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00% 증가하고 11월까지 누적된 올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쿠쿠는 올해도 이어진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집밥과 홈쿡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밥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이 트윈프레셔 매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2017년 첫선을 보인 트윈프레셔는 쿠쿠전자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중 모션 밸브’로 초고압과 무압, 두 가지 압력을 모두 지원하는 혁신 기술을 탑재해 차별화된 제품력을 선보였다.

제품 이름과 동일한 ‘트윈프레셔 기능’을 통해 한 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 2기압을 제어해 취향에 맞춰 밥맛과 찰기까지 조절할 수 있다. 

특히 2019년 출시한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전 구매 시 제품력은 물론 인테리어 요소까지 중시되는 최근의 구매 트렌드에 부합해 주방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쿠는 마스터셰프 외에도 당질을 절감하면서 밥맛은 맛있게 유지하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 합리적 가격대의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 소규모 가구를 위한 3인용 초소형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를 잇따라 출시했다. 

트윈프레셔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프리미엄 밥솥을 구매하는 타깃층을 세분화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격과 용량에 대한 옵션을 확장해 나가며 내년에도 변함없는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