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엔데버 콘텐트 인수. 사진/연합뉴스
CJ ENM, 엔데버 콘텐트 인수. 사진/연합뉴스

CJ ENM이 영화 '라라랜드'의 제작사인 '엔데버 콘텐트'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엔데버 콘텐트의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약 80%를 최종 7억8538만달러(한화 9300억원)에 인수했다. 남은 지분은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기존 대주주인 엔데버 그룹 홀딩스가 보유한다. 크리스 라이스와 그레이엄 테일러 공동대표 등 주요 경영진 등 핵심 인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라라랜드'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유명한 엔데버 콘텐트는 유럽·남미 등 세계 19개국에 거점을 둔 할리우드 대형 스튜디오다. 내년까지 40편 이상의 영화·드라마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국 BBC 드라마 '킬링 이브'와 '더 나이트 매니저' 등 다수의 히트작을 보유했다. 진행 중인 프로젝트만 300개가 넘는다.

모회사 엔데버는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드웨인 존슨과 마크 월버그 등 7000명 이상의 아티스트 및 스포츠 스타와 클라이언트 계약을 맺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은 약 4조원으로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최대 규모다.

CJ ENM은 엔데버 콘텐트 인수로 동서양을 포괄하는 포트폴리오, 세계적 크리에이터 풀, 강력한 해외 유통 네트워크를 단번에 흡수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강호성 CJ ENM 대표는 "엔데버 콘텐트를 거점 삼아 세계를 타깃으로 독자적 콘텐츠를 제작·유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