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그룹
                                        사진/CJ그룹

CJ그룹은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인재를 채용하는 '2022년 신입사원'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

CJ는 "14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했다"며 "CJ제일제당(식품, 바이오), CJ대한통운(물류, 건설), CJ ENM(엔터, 커머스),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회사 및 직무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CJ는 코로나 재확산 및 국제 원자재가격 불안 등 경영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그룹의 미래인재를 확보하고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2022년 연간 신입 채용규모를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대로 확대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졸업예정자 포함)로 나이 무관하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계열사별 일정에 따라 적성·인성 테스트와 면접 전형,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입사한다. CJ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지원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부분의 전형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연다.

주요 선발 기준 가운데 하나는 직무 적합도 및 전문 역량이다. CJ제일제당은 1차 면접 합격자 대상 약 3~4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직무수행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물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IT/로봇 물류 기술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입상자에게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 이 밖에 같은 회사라도 지원 직무에 따라 전형 프로그램이 달라지는 등 맞춤형 전형도 이뤄진다.

CJ 관계자는 "매년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CJ가 상위권에 꼽히고 있는 만큼 올해도 높은 관심과 지원이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