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 최고경영자 과정 3기' 개강 환영사 중인 한영섭 HDI 인간개발연구원 원장. 사진/인간개발연구원
'GCC 최고경영자 과정 3기' 개강 환영사 중인 한영섭 HDI 인간개발연구원 원장. 사진/인간개발연구원

HDI인간개발연구원은 SGI지속성장연구소와 함께 지난 10일 서울 청담 프리마 호텔에서 'GCC 최고경영자 과정 3기'를 공동 주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간개발연구원과 지속성장연구소는 2019년부터 공동으로 대한민국 토탈리더 양성을 위한 'Global Convergent CEO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해왔다.

이날 개강식은 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한 원장은 서로 배우고 배려하는 마음이 리더십으로 이어지며, 경영에도 크게 도움됨을 강조하며 GCC 3기 원우간, 선대 기수인 1,2기끼리 교류할 수 있기를 기원했다.

이어 GCC 3기의 출범을 축하하는 GCC 1기의 원우회장인 안수암 세무법인 다솔 회장과 GCC 2기 원우회장인 신오식 일진커뮤니케이션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개강식 후에는 인간개발연구원의 13대 신임회장 오종남 박사의 개강특강이 이어졌다.

'100세 시대, 행복한 제2의 인생설계'를 주제로 진행된 강연은 빠르게 증가하는 기대수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인생 설계법을 다뤘다.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GCC 3기 원우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원우들은 강한 결속을 다짐하며 이어지는 과정에도 적극 참여할 것을 확인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