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우토빌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 5, 아우디 Q4 e-tron, 폴스타의 폴스타 2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해당 평가에서 아이오닉 5는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친환경성 등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573점으로 Q4 e-tron(565점)과 폴스타 2(553점)를 제치고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우토빌트가 앞서 실시한 폭스바겐 ID.4, 벤츠 EQB와의 비교 평가에 이어 현대차가 얻어낸 세 번째 1위다.

아이오닉 5는 바디 항목에서 ▲실내 공간 ▲트렁크 공간 ▲안전장비 등 11개 세부항목 중 9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파워트레인에서는 ▲가속성능 ▲반응성 ▲최고 속도 ▲전비 효율 등 9개 항목 중 8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아우토빌트는 "아이오닉 5는 강하고 조용한 가속 성능 덕분에 최고 속도 185km/h에 도달하기까지 큰 힘이 들지 않는다"며 "i-Pedal 모드는 가속 페달을 사용해 정차까지 가능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1·2열 공간이 더 넓고 등받이 각도 조절과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가 기본으로 포함돼 있는 점도 강점으로 뽑았다.

앞서 아이오닉 5는 올해 1월 아우토빌트의 '최고의 수입차'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2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이달'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됐으며, 지난해 11월 무렵에는 '2022 독일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