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사진/기아
기아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사진/기아

기아는 대고객 소통 플랫폼 '여러분의 자동차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아는 자동차 라이프 관리가 주된 서비스인 기존 통합 모바일 앱 Kia VIK(기아 빅)에 고객 소통 플랫폼을 추가해 시장 환경과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는 동시에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소통 플랫폼은 상시로 운영하는 ▲정기 서베이와 매번 변화하는 주제로 소통하는 ▲특별 서베이의 두가지 방식으로 이원화해 운영될 예정이다.

기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반기 1회 참여 가능한 정기 서베이는 구매 이력, 대차정보, 라이프스타일별 관심 차종, 향후 구매 의향 정보 등 약 20여개의 문항으로 구성된다.

매번 주제가 바뀌는 특별 서베이는 특정 차량 구매고객 혹은 서비스 이용 고객 등과 같이 서베이 대상자에 한해 별도 참여가 가능하며 다채로운 주제를 발굴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고객 소통 플랫폼은 Kia VIK에 로그인만 하면 서베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들은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등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및 진행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 통합 모바일앱 Kia VIK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모바일 기반의 대고객 소통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해 고객과 함께 기아의 미래를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