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대상 27일부터 입사 신청

삼성전자가 27일부터 31일까지 16개 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입사 신청을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와 삼성전자는 마이스터고 1학년 100명을 삼성전자 장학생으로 선발하는 계획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지난 12월 교과부와 삼성전자가 마이스터고 1학년생 우선 선발 및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데 따른 것. 장학생 선발 대상은 전국 16개 마이스터고 34개과로 삼성전자 인력 수요, 마이스터고 전공분야·교육과정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학업 성적이 상위 30% 이내이고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은 온라인(www.dearsamsung.c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심사와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및 면접 등을 거쳐 다음 달 28일 발표된다.

선발된 학생은 졸업 전까지 2년 동안 장학금 500만원을 지원받는다. 학기 중에는 맞춤형 방과후 학교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우게 된다. 또 방학 때는 삼성전자 지역별 사업장에 배치돼 총 3회의 인턴십을 수행한다.

2013년 2월 졸업과 동시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되며 병역의무 대상자는 군 복무 이후 복직해 근무를 계속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마이스터고 채용 인력의 우수성을 고려해 마이스터고 졸업 사원을 위한 승급 우대 규정을 마련하기로 했다. 입사 후에도 필요하면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사내대학(SSIT) 등에 입학 기회를 부여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