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안성 소재 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입점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과 우리은행 홍보대사 ‘우리 팬클럽’으로 활동 중인 대학생 등 189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금융교양에서부터 취업전략, 팀활동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흥미와 적성을 통한 자기탐색’이란 주제로 참가자들의 적성을 분석하여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입행 1년차 신입행원들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직장 새내기 선배의 경험을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은행 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접할 수 있게 하였고, 금융산업과 은행업무 이해는 물론 금융권 취업전략에 관한 정보까지 획득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2007년부터 실시해 오던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는 72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으며, 우리은행은 대학생 외에도 어린이, 중·고등학생, 일반인 및 금융취약계층 등 사회적 다양한 계층별로 차별화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