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에서는 '도시 활용 능력이 국가 경쟁력' 주제로 강연

사진/인간개발연구원
사진/인간개발연구원

HDI인간개발연구원은 '리더를 위한 생각 혁명'과 '도시가 세계를 지배한다'라는 주제로 '제2060회 경영자 연구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간개발연구원은 1975년에 창립된 이래 'CEO조찬모임 경영자연구회'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사업과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2강으로 진행되며, 우선 1강은 최진석 서강대학교 교수가 '리더를 위한 생각혁명, 철학의 힘'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최 교수는 철학은 단순히 어렵고 고차원적인 개념을 논하는 실생활과 동떨어진 학문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철학의 근본은 인간 스스로 사유하는 것에 있으며,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최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철학을 통해 리더로서 '생각 혁명'을 일으키고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2강에서는 문주현 엠디엠 그룹 회장이 진행하는 '도시가 세계를 지배한다' 강연이 펼쳐진다.

문 회장은 "도시는 인구와 생산, 소비, 금융, 지식 자산이 모두 집중된 곳"이라며 특히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도시와 공간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 새로운 가치 창출의 수단이 됐다고 설명한다.

그는 "도시 공간을 어떻게 디자인하고, 인프라는 어떻게 할지 정하는 도시의 활용 능력이 국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강연을 통해 이 시대에 도시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발전시킬지 논의하겠다"고 부연했다.

제2060회 경영자 연구회는 오는 5월 12일 오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