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의 시상식에서 제품과 인물 등 총 5개 분야에서 수상을 따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 싼타페와 i20 N, 기아 EV6는 10일(현지시간) 영국 타우체스터에서 열린 '2022 오토카 어워즈'에서 각각 '최고의 대형차', '최고의 합리적인 차', '최고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부사장과 피터 슈라이어 현대차그룹 고문 또한 '디자인 히어로상'과 '평생 공로상'을 각각 안았다.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된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카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오토카 어워즈 최고 영예의 상인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수상한 바 있다.

오토카는 싼타페에 대해 "충분히 화려하고 매력적이며, 기존 대형차에 대해 가졌던 편견을 깼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i20 N에 대해서는 "우수한 상품성으로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기아 EV6의 경우 "그 자체로 탁월한 전기차이며 기아가 발전한 모습을 그대로 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 등 전 세계 상을 수상한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디자인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슈라이어 고문은 '타이거 노즈' 그릴을 포함해 기아의 새 디자인을 구상한 점을 인정 받아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오토카 어워즈 수상 결과는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와 기아 모델이 인정 받았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