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는 호주 최대 유통기업인 '울워스'에서 자체브랜드(PB) 및 공동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울워스가 국내 온라인몰에서 PB 제품 론칭은 물론, 해외 기업과 공동기획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울워스는 1924년 설립됐으며 1000개 이상의 슈퍼마켓 체인을 보유하고 있다. 호주 최대 규모 소매업체로, 육류와 해산물, 채소와 같은 신선식품부터 밀키트, 냉동식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식료품을 판매한다. 식품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적인 색상이나 향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마켓컬리 또한 설립부터 지금까지 매주 대표를 포함한 다수 구성원이 참석하는 '상품위원회'로 70여 가지가 넘는 기준에 맞춰 상품을 심사하고 기준을 만족한 제품만 입점시키고 있다.  

이번에 들여온 제품은 총 10개로, 현지에서도 인기있는 울워스 PB 가공식품 7가지와 호주산 원육을 국내서 가공한 소고기 상품 3가지 등이다. 해당 상품들도 컬리 '상품위원회'를 통과했다. 가공식품은 다양한 파스타면과 오트밀 등이 있다. 특히 주목할 상품은 컬리와 울워스가 함께 기획한 프리미엄 소고기 제품이다. 

김슬아 대표는 "호주 대표 마켓인 울워스의 제품들을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포장육을 공동기획해 제조 판매하는 해외 파트너가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