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 등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4월 매출이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구미의 전달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80% 증가했다.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했다. 알맹이 시리즈는 신제품임에도 마이구미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고성장을 이끌었다. '더 탱글 마이구미'와 '마이구미 복숭아'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도 각각 32%, 20% 올랐다. 

오리온은 마이구미 브랜드의 성장세가 실제 과일 같은 모양과 식감, 상큼한 과즙 등을 강화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포도알맹이와 자두알맹이는 겉과 속에 각각 다른 젤리를 사용해 실제 과일을 먹는듯한 고유의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마이구미는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어나며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젤리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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