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2년간 멈췄던 교육기부봉사단 활동을 재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마포중학교 학생 24명 대상으로 항공 직업 강연을 열고서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첫 강연자로 나온 A380 조종사인 마대우 부기장은 ▲조종사가 되기 위한 공부 방법부터 ▲운항 승무원이 실제로 하는 일 ▲항공사 직원으로 근무하는 장점 등을 여러 사진과 영상을 이용해 강연을 펼쳤다. 

두번째 강연자인 캐빈승무원 이미희 부사무장은 ▲승무원 업무 이해 ▲세계를 누빌 수 있는 승무원이란 직업의 장점 ▲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등 내용들로 구성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2013년 창단된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은 현직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 엔지니어, 운항관리사 등 항공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돼 있다. 

업계 최초 교육기부 전문 봉사단으로 출범 후 총 3367회, 30만4696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교육기부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고, 2017년에는 교육기부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